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 두꺼워지는법, 반팔 꽉 끼는 팔 만들기
    보디빌딩/운동 2019. 6. 29. 18:31

    팔 두꺼워지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팔 두꺼워지는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반팔에 꽉끼는 팔뚝은 많은 남자들의 로망과 같습니다. 팔근육은 남자다움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팔에 보이는 혈관이라던지 근육을 보고 남성성을 어필할 수 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몸이 좋아지고 싶어 하시는분들의 동기가 반팔에 꽉 끼는 팔을 만들고 싶어서 운동을 시작하신분들도 많습니다.

     

    팔이 두꺼워지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으로 운동하고, 영양은 어떤식으로 가져가야 하는지 다루어보겠습니다.

     

    우선 팔 근육의 분류이두근과 삼두근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이두근은 근육 부위가 2개라서 이두근이고 삼두근은 부위가 3개이기 때문에 삼두근이라고 불립니다.

    따라서 근육부위가 더 많은 삼두근을 키우는 것이 이두근을 키우는것보다 팔의 전체적인 매스가 커지기 쉽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반팔에 꽉끼는 팔, 팔이 두꺼워지고 싶으신 분들은 삼두근을 잘 공략해주셔야합니다. 물론 볼륨감, 이두근과 삼두근이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모두다 골고루 하셔야겠지만 전체적인 사이즈는 삼두근을 키우는 것이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두근이 커지게 되면 반대편에 붙어있는 이두근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왜냐하면 이두근 운동을 할 때도 삼두근의 개입을 받게되고 삼두근 운동을 할 때도 이두근이 어느정도 개입이 되기 때문에 한쪽이 유난히 발달되어 있으면 반대쪽도 어느정도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팔이 두꺼워지는 것이 목적이지만 우리는 상체운동을 골고루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냐면 단순히 사이즈를 줄자로 재서 팔의 둘레, 즉 수치만 커지는게 목적이라면 팔만 키우시면되지만 심미적으로 볼 때 상체의 다른부분에 비해 월등히 큰 팔은 시각적으로 다른 부분을 더 작아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팔이 두꺼워지는 것을 계기로 상체의 전반적인 운동을 하시면 더 큰 사이즈도 얻을 수 있고 시각적으로 더 좋은 몸을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삼두를 잘 공략하신다면 크고 멋진 팔을 얻으 실 수 있을겁니다.

    팔운동법에 대한 루틴과, 방법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06/04 - [보디빌딩] - 남자 팔운동 루틴 Point. 1

    2019/06/05 - [보디빌딩] - 남자 팔운동 루틴 Point. 2

     

    다음은 영양입니다. 근육의 매스가 증가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적절한 탄수화물과 근육으로 합성하기 위한 양질의 단백질이 필요하게 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권장해드리고 양질의 탄수화물도 많이 넣어주셔야지 근육의 매스가 증가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체지방이 평소에 많으신 편이라면 탄수화물을 적절하게 유지하되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가져가시고 체지방이 원래 적고 마른체형이시라면 탄수화물을 평소보다 많이 구성해주시고 단백질 도 체중 * 2정도로 식단을 구성하시면 되겠습니다.

     

    린매스업, 벌크업에 대한 정보도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06/08 - [보디빌딩] - 린매스업 하는법 Point. 1

    2019/06/08 - [분류 전체보기] - 린매스업 운동법, 벌크업 운동법 루틴 Point.2

    2019/06/09 - [보디빌딩/영양] - 린매스업 식단 point.3

    2019/06/07 - [보디빌딩/영양] - 벌크업 뜻, 벌크업은 무엇일까?

    2019/06/23 - [보디빌딩/운동] - 남자 골격근량 올리는법

     

    오늘은 팔 두꺼워지는법에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모두 득근하시기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디빌딩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목 굵어지는법, 전완근 단련  (0) 2019.07.01
    팔뚝살 빼는 최고의 운동  (0) 2019.06.29
    골반 넓어지는 운동 핵심 꿀팁  (0) 2019.06.28
    허리 강화 운동10가지 !  (0) 2019.06.27
    남자 골격근량 올리는법  (0) 2019.06.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