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Point. 1
    보디빌딩/영양 2019. 5. 31. 22:49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식단표를 짜기에 앞서

    다이어트는 무엇인지 사전적의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의 사전적의미는 음식 조절,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의 증진을 위하여 제한된 식사를 하는것입니다.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맞습니다. 다이어트는 제한된 식사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세상엔 맛있는것들이 너무나도 많죠? 제한된 식사를 하다보면 참다 참다 못해 폭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이어트를 길게 가져가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제한된 식사를 하되. 제한된 식사를 맛있게 다양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면 무염, 저탄, 무탄, 매일 똑같은 식단 등 굉장히 타이트한 식단을 가져가시지만

    이러한 식단들은 다이어트를 많이 해본 고수도 일정기간을 넘어서기 힘든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보통 닭가슴살, 고구마를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단순히 닭가슴살, 고구마가 아닌 이 음식을 통해 어떤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는가를 생각하셔야합니다.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소고기, 필라피아, 참치, 흰살생선, 계란흰자 등

    굳이 동물성 단백질이 아닌 식물성 단백질 식품들도 보면서 여러가지로 식단을 구성하게 되면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도 맛있게 길게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 도시락 싸기가 귀찮아서 닭가슴살 고구마를 하루 3끼 정도 매일 구성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성공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닭가슴살을 대체 할 수 있는 식품 추천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채우기 위해서 보통 닭가슴살을 많이 선택하십니다.  닭가슴살이 잘 맞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닭 비린내 때문에 대부분 물려서 많이 못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끼정도는 싫어도 어떻게 먹겠지만 하루 세끼 모두 싫어하는 닭가슴살을 먹어야 한다면? 즐거워야 할 식사시간이 곤욕의 시간으로 변질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럴땐 닭가슴살 대신에 소고기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닭가슴살 대비 소고기가 지방이 많긴 하지만 닭가슴살엔 없는 크레아틴 이라는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데요. 무엇보다 " 맛있습니다. "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 코스트코같은 사이트를 가셔서 미국산 소고기 (척아이롤, 부채살 등)를 구매하시면 진짜 저렴하게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한 3키로 짜리 포장되있는것을 3팩 정도 사서 100g, 200g 씩 소포장 냉동보관해놓고 끼니마다 꺼내서 구워먹으면 됩니다. 사실 이 소포장하는게 조금 귀찮지만 ^^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방법이랍니다.

     

     

     

     

    계란흰자도 추천합니다. 계란흰자의 장점은 일단 먹기가 쉽습니다. 노른자를 많이 버려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먹기가 쉽고 또 흰자는 질리지 않고 잘 먹어지기 때문에 꽤 오랜 기간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쓰다보니 계란흰자는 먹기 쉬운 장점밖에없네요 ㅎㅎ.

     

     

     

     

    틸라피아도 추천합니다.

    틸라피아도 코스트코나 대량판매마트에서 판매하고있습니다.

    인터넷 온라인쇼핑을 이용하셔두 되구요 틸라피아는 흰살 생선으로 비린내가 많이 안나는 생선입니다. 저는 생선을 별로 안좋아해서 자주 먹진 않지만, 생선에 대한 거부감이없으시면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도 비린내 하면 치를 떠는 사람인데 틸라피아는 비린내가 안나서 한동안 잘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고구마, 밥 등 대체식품으로는 정말 베이글을 강추합니다.

    베이글도 이마트나 코스트코에서 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베이글 1개에 탄수화물 60g 단백질이 무려 15g 정도나 들어있다고 나와있는데요. 여러분 베이글에 이렇게 많은 단백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보통 닭가슴살 100g 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20 ~ 25g정도 됩니다. 이 수치로 봤을때는 굉장히 많은 단백질 들어있다는걸 알 수있습니다.

    베이글은 어디 외출시에나 간식거리로 드실수도 있고 치즈잼이나 땅콩잼같은 잼을 발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드시면 오히려 살이 찌시겠지만,  한끼 식사를 베이글로 대체해서 구성하셔도

    양 조절만 하신다면 충분히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 닭가슴살 및 고구마 대체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단 기간에 성공하기 보다는 기간을 3개월 정도는 잡고 진행하시는게

    성공률도 높고 근손실도 적고! 요요현상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다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고 ! 멋진 몸매 만드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bit.ly/2NTkqNs

     

    [헬스앤뷰티] 더부드러운 닭가슴살 불갈비맛 10팩

    업그레이드! 더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불갈비맛소스의 환상 콜라보!

    beegongshop.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