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Point. 2
    보디빌딩/영양 2019. 6. 1. 11:10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Point. 2

     

     

    오늘은 어제 포스팅에 이어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Point. 2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은 닭가슴살, 고구마 대체 식품을 몇개 더 알려드리고 왜 사람들이 다이어트할 때 고구마를 먹는지? 닭가슴살을 선택하는지? 각 음식마다 어떤 장, 단점이 있는지 디테일하게 한번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은 어떻게 되었든 칼로리가 있습니다. 그 칼로리를 정확히 아시고 본인의 기초대사량보다 하루 총칼로리가 적으면 살이 빠지는것입니다. 거기다가 하루 칼로리 소모량(운동, 일, 등)을 추가로 빼주시게 되면 하루 총 칼로리를 줄일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다이어트는 하루 총칼로리를 줄이면 되는거니까.

    먹는것을 줄이는 방법

    운동량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더 효율적일까 ?

     

    운동량을 늘리는 후자를 강력추천합니다. 먹는것을 줄이는 방법은 내가 운동량을 늘렸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에 실행하게됩니다.

    왜 처음부터 먹는것을 줄이면 되지 않고 운동량을 늘려야 하는가, 바로 근손실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근육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지방을 태우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근육조차 없어지면, 체중은 줄겠지만 ㅠ.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만들순 없습니다.

    단순히 체중 수치를 줄이는것이 목표인 분들은 그냥 아무것도 안드시면 됩니다. 그럼 빠집니다. ㅎㅎ 하지만 요요현상을 피할 수 없을것입니다.

     

    자 서론이 길어졌는데 다이어트의 핵심은 운동량 + 제한된 식사입니다. 그중에서도 운동량을 먼저 높이는 방법을 선택하고 그럼에도 살이 빠지지 않으면 식사량을 더 제한하라,  라고 요약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닭가슴살을 대체 할 수 있는 음식을 닭가슴살, 틸라피아, 소고기, 계란흰자 등 소개해드렸습니다.

     

     

    첫째. 요것들 말고 더 맛있는것, 요거트에도 단백질이 많다는 사실 여러분 알고 계셨습니까?

    근데 요거트도 잘 선택해서 드셔야합니다. 우리 마트나, 편의점에 팔고있는 국내산 요거트들은 대부분 설탕이 많이 들어간것이 많습니다. 이런 요거트를 드시게 되면 ㅠ.ㅠ 지방을 태우긴커녕 살이 찌게 됩니다.

     

    인터넷에 플레인요거트, 무설탕요거트, 다이어트 요거트 등 검색하셔서 미국에서 만든 미국산 요거트를 찾으셔서 구매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미국은 비만율이 높은 나라라서 우리나라보다 다이어트식품이 잘 발달되어있습니다. 가격도 그만큼 비싸지 않고 쉽게 구하실수 있으십니다.

     

     

     

    둘째. 닭가슴살 쥬스, 이 방법은 제가 회사일이 너무 바빠서 단백질을 챙겨먹을 시간이 없었을때 주로 사용했던 방법입니다만 물론 닭가슴살과 물만 갈아서 먹으면 ㅠ. 그 맛은 상상하기 힘들정도로 비리고 못드실겁니다. 아마

    그래서 여러가지 추가하셔서 갈아놓으면 꽤나 맛있는 스무디(?)가 탄생하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파인애플, 바나나, 블루베리, 꿀, 요구르트를 닭가슴살 100~150g과 같이 넣어 갈아서 마셨습니다.

    스무디같이 드시는걸 좋아하시는분들은 얼음도 넣어 갈아드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씹히는게 싫어서 아예 물로 만들어서 입에 털어넣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원하시는데로 더 갈고 덜 갈아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 ㅎㅎ.

     

     

     

    셋째. 프로틴바, 이것도 국내에서 판매하는 프로틴바보다는 보충제 전문기업, 미국같은 나라에서 만든 제품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마이프로틴에서 가성비 좋게 구매해서 먹었었는데 진짜 마이프로틴 프로틴바는 초코바와 다를게 없습니다 ㅋㅋ.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물론 안할때 먹어도 맛있습니다.  근데 주의 하실점은 이것도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살이 찌신다는점,  간단하게 조절해서 드셔주시면 다이어트 기간을 버티시는데 아주 유용하실겁니다.

     

     

     

     

    넷째, 단백질 웨이프로틴파우더, 저같은 경우는 단백질 파우더를 많이 먹는편은 아니지만, 하루에 1번 2번 정도 먹는것은 괜찮은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ㅎㅎ 단백질 파우더를 고르실때에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중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잘 한번 살펴보셔야 합니다. 다이어트가 아닐때라면 상관없지만 다이어트 할 때에는 탄수화물 비중이 없거나 적은것으로 구매하셔야합니다. 저는 NS 포대유청이나 마이프로틴에서 내츄럴초코프로틴 사서 먹었었습니다. ㅎㅎ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서, 아무리 뭐 좋은 성분이 들어있고 그렇다고 홍보를 해도 결국엔 가성비 좋은 제품이 가장 좋습니다..ㅎㅎ 보충제는 보충제일뿐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파우더를 하루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 간수치가 올라가는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것은 과유불급이라는점 알아두시구요,

    개인적으로 기상직후 1번 운동후 1번

    가장 적당한 횟수인것 같습니다.

     

    닭가슴살 대체 식품을 알려드리다 보니 벌써 이렇게나 많이 쓰게 되었는데,

    고구마 대체 식품과 왜 사람들이 고구마, 닭가슴살 같은 식품들을 선택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은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는법 Point. 3 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건강하게 맛있게 다이어트 하시기바랍니다. 화이팅 ^^.

     

    http://bit.ly/2NTkqNs

     

    [헬스앤뷰티] 더부드러운 닭가슴살 불갈비맛 10팩

    업그레이드! 더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불갈비맛소스의 환상 콜라보!

    beegongshop.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