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릴오일 복용법, 효과 어떤점이 좋을까?보디빌딩/영양 2019. 7. 18. 22:30
크릴오일 복용법, 효과 어떤점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릴오일 복용법, 효과에 대해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크릴오일은 무엇일까?
최근 “크릴오일”이 오메가3가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꼽히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크릴오일이 몸속에 중금속이 축적되지 않는 깨끗한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크릴오일이란 남극의 건강 마술사로 불리는 남극 크릴새우를 주 원료로 하게 되는데 크릴의 어원은 작은 물고기 치어를 뜻합니다. 그만큼 크릴새우는 작은 사이즈를 가진 녀석입니다.
크릴새우는 극도로 추운 남극 바다에서 200일 동안 먹이 없이 생존 가능한 영양의 보고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극에 서식하는 대왕 고래, 바다표범, 펭귄의 먹이가 바로 크릴인데요
하지만 크릴오일이 아무리 좋은 효과를 두루 갖추고 있다고 해도 본인의 체질과 맞는지 살펴보지 않고 먹을 시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기실 수가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섭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로부터 얻은 기름입니다. 크릴오일의 효능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 함량은 적으며, 붉은 크릴오일의 항산화제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릴오일의 효과 첫 번째, 뇌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크릴오일은 인지질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인지질은 세포막의 핵심성분으로 인간 뇌의 50%가 인지질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지질을 섭취하면 두뇌건강에 좋아 뇌기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한 학회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먹었을 때 보다 크릴오일을 먹었을 때 옥시 헤모글로빈이2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옥시헤모글로빈은 두뇌 활성 시 발생하는 성분입니다.)
크릴오일의 효과 두 번째,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크릴오일은 피시 오일과 비교해 볼 때 크릴 오일의 인지질 성분은 기름에도 잘 녹고 물에도 잘 녹아 흡수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생체이용률도 피시 오일보다 크릴오일이 8배나 높습니다.
기름이 잘 녹는 성질 때문에 내장 지방 혈관 속 기름 등 몸속 기름과 쉽게 결합하게 되고 결합된 기름을 밖으로 배출시키기 용이합니다. 이런 현상은 체내 혈당 수치를 바로잡아 당뇨, 고혈압 등에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크릴오일의 효과 세 번째,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불포화지방산 크릴오일은 몸속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2주간 크릴 오일을 복용했을 때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10%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의 효과 네 번째,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매 원인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축적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뇌세포 재생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뇌 노화를 방지하게 됩니다.
크릴오일은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릴오일을 주로 영양제 형태로 먹고 있으십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것은 영양제에 들어있는 크릴오일의 함유량입니다. 크릴오일의 다양한 효과, 효능만 믿고 적정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실 경우에는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크릴오일 섭취량은 나이, 건강상태 등 여러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적정 섭취량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 및 기준은 아직 명확하진 않으나 권장량은 있습니다.
모든 건강기능식품이 그러하듯 크릴 오일 섭취 시에는 반드시 라벨에 안내되어 있는 섭취량을 준수하시고 이를 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의 크릴오일 복용법, 효과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19/07/18 - [보디빌딩/영양] - 크릴오일 부작용, 단점 과연 좋은점만 있을까?
2019/07/16 - [보디빌딩/영양] - 아몬드 칼로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
2019/07/15 - [보디빌딩/영양] - 케톤 식이요법, 키토제닉 식단 추천
2019/07/14 - [보디빌딩/운동] - 크릴오일 다이어트 효능, 원리
'보디빌딩 > 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9가지 추천 ! (0) 2019.07.19 DHEA 호르몬이 무엇일까? 완전공략 (0) 2019.07.19 크릴오일 부작용, 단점 과연 좋은점만 있을까? (0) 2019.07.18 아몬드 칼로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 (0) 2019.07.16 엑스텐드 bcaa 과연 효과가 있을까? (0) 2019.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