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근육 풀기, 제대로 알고하는 거북목 스트레칭
    보디빌딩/운동 2019. 7. 2. 16:00

    목근육 풀기, 제대로 알고하는 거북목 스트레칭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근육 풀기, 제대로 알고하는 거북목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현대사회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발달로 인해 거북목과 목디스크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거북목과 목디스크는 장시간 목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자세를 유지하게 되어 목 뼈의 원래 자연스러운 커브가 변형되어 머리가 앞으로 나온 거북목 형태와 뒤로 빠진 일자목으로 변하게 됩니다.

     

    인간의 머리는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목에 부하가 걸리게 되면 목에서 제일 약한 관절부터 변형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한번 변하면 잘 돌아오지 않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스마트폰을 볼 때 고개를 숙여서 보지 않고 정면을 응시하면서 보셔야 하며 컴퓨터 게임이나 업무를 보실 때도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행동들을 배제하시는 것이 목디스크와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워낙에 이런 사람들이 많다 보니 목이 정상적인 사람을 찾아보기가 더 힘든 상황입니다. 거북목 스트레칭으로 많이 알려진 아래턱 당기기 과연 거북목 교정에 효과가 있을까요?? 오히려 목의 관절을 더 약하게 만들고 부하를 주기 때문에 더 안 좋아진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보통 거북목 스트레칭을 알려달라고 하면 아래턱 당기기 고개 좌 우로 젖혀서 손으로 누르기 앞으로 숙인 채 손 깍지껴서 누르기 등 스트레칭을 추천하는데 이러한 스트레칭은 대부분 하고 나서10분이 안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시 책이라는 소리입니다. 우리는 목 통증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목이 뻐근하고 뭉친 느낌이 드시면 차라리 목 뒷부분을 손으로 마사지해주시기 바랍니다.(흔히 뒷골이 당긴다고 하는 부분) 스트레칭보다 이렇게 마사지를 해주시게 되면 목 관절이 상하는 일도 없고 시원하고 좋습니다.

     

    두 번째 목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흔히 허리, 등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보통 등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인체에서 등은 중간 부분에 하부, 중부, 상부 승모근, 극상근, 극하근, 광배근, 등 수많은 근육이 있습니다. 그중에 승모근이 많이 뭉쳐서 근육들이 타이트하게 목 주변을 당김으로써 두통을 유발하고 목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승모근, 즉 등에 있다는 걸 아시고 등 근육 스트레칭을 할 줄 아셔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22천 원짜리 마사지 볼만 있으면 스트레칭이 가능합니다. 원통으로 된 폼롤러도 좋습니다. 편하신 것을 선택하셔서 근막이완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사지볼 같은 경우에는 벽에 대놓고 나의 몸을 기대서 체중으로 승모근을 누르는 것입니다.. 혼자 손으로 본인의 승모근을 지압하는 것은 힘을 잘 쓰기도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마사지볼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이 해준다면 좋겠지만 혼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더 좋겠죠?

     

    승모근도 30초에서 40초 정도 꾸욱 지압을 해주시고 다리를 움직여 앉았다 일어났다 하시면서 견갑 주변 극상근, 극하근도 풀어주시고 중부 승모근도 함께 풀어주시면 등 전체를 근막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사지 툴을 통해 등을 풀어주시게 된다면 목의 통증은 훨씬 좋아질 것입니다.

     

    오늘의 목 근육 풀기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