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에 효과 만점인 음식 여섯가지 추천!
    보디빌딩/영양 2019. 7. 27. 15:00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에 효과 만점인 음식 여섯 가지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무더운 여름철 상한 음식 때문에 장염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장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인 장염은 무절제한 식사, 부패한 음식물 섭취, 비특이성 세균 감염 등이 원인이 되어서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만성인 경우는 일반적으로 원인이 뚜렷하지 않고 장기간에 걸쳐 나타나며, 복통, 설사, 소화흡수 장애, 복부팽만, 구토, 발열 같은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증상이 발생하면 일단, 장을 쉬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물과 차 이외에는 금식을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맵고 자극적인 식품과 지방, 섬유소의 섭취를 제한하고 마음과 같은 담백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토와 설사가 심하실 경우에는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몸속의 전해질이 균형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에 수액을 공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이온음료입니다. 증상 초기에는 1~2일가량 금식을 하면서 장을 쉬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금식을 하면서 구토나 설사로 인해 부족해진 전해질과 수분을 이온음료로 충분히 보충해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두 번째, 죽입니다. 장에 이상이 생겨 소화흡수가 어려울 때에는 미음이나 죽과 같은, 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죽이나, 야채죽, 소고기죽과 같은 장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면 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두부입니다. 고단백 식품인 두부는 충분한 열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경안정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장에서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약해진 몸을 빨리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네 번째,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는 비피더스균이 있는데, 이것은 장내에 좋은 균을 증식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핵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나쁜 식중독균, 대장균 등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K가 풍부하여 장내 염증 트러블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섯 번째, 매실입니다. 매실은 혈액 속에 들어 있는 독성물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식중독균과 결핵균, 장티푸스균과 같은 병원성 세균의 성장을 완전히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파크리산 성분이 해독작용을 하여 배탈이나 식중독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섯 번째,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용이합니다. 또한 장의 활동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설사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늘의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에 효과 만점인 음식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