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1부보디빌딩/영양 2019. 7. 20. 09:00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1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 틱스란? 일종의 비-소화성 섬유 화합물로 위장관 상부를 지날 때 소화되지 않고 대장에 이르면 장내 세균충에 의해 발효됩니다. 흔히 올리고당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 등 다양한 다당류가 있습니다. 인체에 유용한 프리바이오틱 탄수화물은 대게 대장에서 혐기성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되는 fructans나 galactans로 구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도 있고 프리바이오틱스도 있는데 용어가 조금 어렵게 느껴 지실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고 프리바이오틱스의 프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프리랜서 할 때의 그 프리가 아니고 그 전 단계란 뜻인데 사실은 소화가 안 되는 섬유소를 이야기합니다.
함께보면 좋은포스팅
2019/07/20 - [보디빌딩/영양] -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3부
2019/07/20 - [보디빌딩/영양] -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2부
2019/07/19 - [보디빌딩/영양] -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9가지 추천 !
2019/07/15 - [보디빌딩/영양] - 케톤 식이요법, 키토제닉 식단 추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차이는? 많은 사람들이 ‘프로’ 바이오틱스가 장 건강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프리’ 바이오틱스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는 다른 메커니즘으로 작동하게 되는데, 둘의 시너지를 증대시켜 유산균의 효과를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습니다.
누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하는지, 섭취 방법 및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고 이와 관련된 이로운 점을 체험하고 있지만,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서도 알고 계실까요? 프리바이오틱스는 실제로 여러분들의 내장 안에 살고 있는 수십 조의 박테리아에 의해 소비되는 특별한 종류의 음식이랍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여러분들의 장내에 서식하는 박테리아의 먹이로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여러분들이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살기 위해 음식이 필요한 것처럼, 박테리아들도 생존하고 증식하기 위해서는 이들에게 필요한 음식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왜 이런 박테리아의 먹이를 신경 써야 할까?
우리는 위장관 건강을 생각할 때 보통 특정 세균 균주의 절대적/상대적인 건수에 관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박테리아 집단이 있는 사람은 이 박테리아가 없는 사람보다 체중을 더 쉽게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건강에 이로운 박테리아의 개체수를 늘리고 해로운 개체는 줄어들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보통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 특정 세균의 개체수를 증가시킬 수가 있다고 생각하시는데 이것은 전혀 사실과는 무관한 이야기입니다.
목표로 하는 박테리아가 필요로 하는 먹이를 섭취하게 되면, 특정 박테리아를 직접적으로 성장시킬 수가 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박테리아들이 성장하고 강해지게되면 여러분들의 입맛이나 선호하는 음식마저 바꿀수가 있다는것입니다. 그렇게 습관이 바뀌게 되면 효율은 더 좋아지겠죠
박테리아는 자신의 성장과 번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갈구하게 만드는 효소와 전구체를 분비하게 되는데 더 자세한 효과와 섭취법은 2부에서 계속됩니다.
오늘의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1부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2부에서 보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디빌딩 > 영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3부 (0) 2019.07.20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및 효능, 장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2부 (0) 2019.07.20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9가지 추천 ! (0) 2019.07.19 DHEA 호르몬이 무엇일까? 완전공략 (0) 2019.07.19 크릴오일 복용법, 효과 어떤점이 좋을까? (0) 2019.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