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은계란 보관법, 유통기한 얼마나 보관할 수 있을까?
    보디빌딩/영양 2019. 6. 26. 18:00

    삶은계란 보관법, 유통기한 얼마나 보관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은 계란 삶는법에대해 포스팅했는데 오늘은 삶은계란 보관법, 유통기한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후덥지근한 날씨덕에 음식물의 상온에 두었을 때의 유통기한은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어떤 음식이던지 되도록 상온보관보다는 냉장보관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자취하는 분들이나 가정주부분들은 계란 세일할 때 대량으로 사서 집에 쟁여 놓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먹기 전에 유통기한이 지나 상하게 되어 본전을 다 뽑지 못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미 계란을 삶으셨을 경우에는 껍질을 까지 않고 냉장보관하셔야합니다. 껍질을 제거한 채 냉장 보관하시면 3일정도면 상해서 못드실겁니다. 껍질을 까지 않고 냉장보관하시는 이유는 계란은 껍질을 통해서 호흡을 하기 때문에 껍질이 벗겨지는 순간 빨리 상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게 되는것입니다. 조금 더 오래 보관하셔야 한다면 되도록 껍질을 제거하지 마시고 냉장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이 아닌 날계란은 유통기한이 꽤 긴편에 속합니다. 껍질이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실온에서 약 한달정도 보관이 가능하시고 냉장 보관시 조금 더 오래 가능하십니다.

     

    요즘 같이 날씨가 더워지는날에는 냉장보관을 추천드리며 왠만하면 삶은달걀은 상온에 보관하지 않으시길 권장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또는 단백질위주의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 삶은달걀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2~3일에 한번씩 삶아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삶은달걀 유통기한이 길지않고 껍질을 까지 않더라도 날계란보다는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상할 우려가 있습니다.

     

    구매 하실 때도 조금씩 먹을량을 계산하셔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구운계란은 방부제가 들어있어 오래 보관이 가능하지만 가정에서 만드는 삶은달걀은 방부제가 없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짧은데요.

    그래도 시중에 판매하는 상품보다는 믿을 수 있고 무엇보다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강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란 구매하실 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껍데기 겉표면에 균열과 이물질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껍데기의 촉감과 반들반들함은 영양과 아무상관없습니다.

    또 흔들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관을 한지 오래된것들은 흔들면 가벼운 느낌이 들게 되는데요 주변 계란들과 비교해서 흔들어보시면 어느것이 괜찮은지 파악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계란 삶는법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06/26 - [보디빌딩/영양] - 계란 삶는법 반숙 ? 완숙 ? 핵심 꿀팁

     


    다가오는 여름 건강 유의하시면서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삶은계란 보관법, 유통기한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