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 예방법
    보디빌딩/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2019. 7. 7. 13:40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 예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 예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허리가 다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에 대해 먼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는 재채기를 잘못하더라도 삘 수 있는 아주 강하면서 약한 부위랍니다. 강하다는 뜻은 우리 신체를 전부 지탱해주고 꽤 많은 활동을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약하다는 이유는 쉽게 잘 다칠 수 있고 한번 다치게 되면 재발의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습니다. 다치게 되면 허리를 이용한 동작들이 많기 때문에 일상생활, 운동에 제한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를 다치셨을 때는 불필요한 동작은 증상을 더 악화시킬 뿐입니다.. 활동을 제한하시고 푹 쉬시는 게 가장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허리를 쉽게 다치지 않기 위해서는 우리의 기본적인 습관부터 고쳐야 합니다.

    첫 번째 양말을 앉아서 신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서서 허리를 구부린 채로 양말을 신으시는데 별것 아닌 것 같지만 허리를 구부림으로써 상체의 전반적인 무게가 허리의 제일 약한 부분에 집중이 되기 때문에 허리를 삘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주게 되어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양말을 신으실 때는 앉아서 허리에 부담이 없기 신으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무거운 물체를 들 때 허리가 일직선이 된 상태로 드는 것입니다. 무거운 물체를 들 때는 정강에 최대한 물체를 가깝게 해야 하고 들어 올릴 때는 허리가 일자로 펴진 상태에서 하체를 사용해 밀어내서 수직으로 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이런 원리는 데드리프트 운동과 같으며 택배 상하차 등 무거운 것을 옮기는 방법에 대한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허리에는 앞 뒤로 코어 근육이 다 붙어있습니다. 복근과 척추기립근인데요 이러한 근육들을 탄탄하게 잘 발달시켜놓으면 근육이 허리를 잡아주기 때문에 잘 다치지 않을 수 있고 운동을 하실 때 수행능력도 향상되실 겁니다. 복근은 주로 코어운동으로 플랭크를 많이 하시고, 척추기립근은 데드리프트, 백인 스텐션, 슈퍼맨 등을 많이 활용하십니다.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

     

    첫 번째 누워있을 때 다리 밑에 배가 하나 정도 올려서 허리의 상태가 일직선이 되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게 되면 허리에 부담이 없어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주로 주무실 때 활용해주시면 좋을 것입니다.

     

    두 번째 근육이완제를 처방받아 복용하시는 것입니다. 허리 삐었을 때 가까운 정형외과나 병원에 가시면 특별한 이상이 없으면 근육이완제를 처방해줄 것입니다. 근육이완제는 진통제 같은 것인데 통증을 잡아 주기 때문에 덜 고통스럽고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기 때문에 더 빠르게 나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입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만 들어 올려 허리를 스트레칭해주는 요가 스트레칭을 해주시거나 폼롤러로 허리의 근막을 이완시켜 스트레칭해주는 방법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주변 근육들 관절이 부드러워지면서 통증이 완화되실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19/06/27 - [보디빌딩/운동] - 허리 강화 운동10가지 !

    2019/06/16 - [보디빌딩/운동] - 스티프 레그드 데드 리프트 햄스트링 운동 끝판왕 !

    2019/07/04 - [보디빌딩/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발목 접질렸을 때 대처법, 예방법


    오늘의 허리 삐었을 때 대처법, 예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