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킬레스건염 초기증상, 치료, 스트레칭 총정리보디빌딩/휴식 2019. 7. 28. 15:00
아킬레스건염 초기 증상, 치료, 스트레칭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킬레스건염의 모든 것, 사전적 의미, 초기증상, 해야 할 것 스트레칭 등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킬레스건이란?
아킬레스건은 우리가 서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주 중요한 힘줄입니다. 무릎이 앞으로 나오는 것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걸을 때 뒤꿈치를 들어 올려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힘줄입니다.
아킬레스건은 걷기, 달리기, 등산 등 과도한 운동과 불편한 신발, 잘못된 보행습관으로 손상됩니다. 남성분들의 경우에는 구두, 여성분들은 굽 높은 구두나 신발 등이 그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저도 아킬레스건이 아팠을 때 저는 구두가 안 맞은걸 신었었습니다. 새로 산 구두가 제 발에 안 맞았었는데 저는 단순히 오래 걸어서 무리가 간다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구두가 문제였었습니다.
일단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초기 증상은 발에 열감이 있고 손으로 누르게 되면 아픕니다. 걸을 때 당연히 통증이 있고 무리를 하면 할수록 그 통증과 붓기가 더 심해지게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무리를 해서 아픈 줄 알고 파스도 붙이고 하시는데 그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괜찮아지겠지 하면서 방치를 하기 시작하면 증세는 점점 더 악화됩니다.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이 문제가 생기면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해야 합니다.
아킬레스건의 염증의 사전적 의미
염증은 생체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 체내에서 일어나는 반응을 말합니다. 그래서 아킬레스건이 아프면 얼음찜질도 하고 파스를 붙이는 방법도 좋긴 하지만 그전에 병원에 가셔서 체내에 있는 근본적인 문제를 먼저 해결하셔야 합니다. 아킬레스건은 활동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손상이 있기도 쉽고 치유도 어려운 부위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받더라도 살면서 걷거나, 운동하는 일은 안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차 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차후 관리보다 더 중요한 것은 미리 사전에 예방해서 아프지 않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통증이 생기 겼다면 통증이 시작되었을 때부터 바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고 방치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아킬레스건염을 치료하면서 무조건 따라와야 하는 것은 충분한 휴식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고,, 바로 무리한 운동, 일, 술과 같은 것을 섭취해서 방치하게 되면 치료로 끝날 것이 수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아킬레스건으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아킬레스건이 중요하면서도 손상을 입기 쉬운 부위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시기 전에 꼭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도 많이 풀어주시고 아킬레스건의 근육을 수축시켜 주고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을 많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킬레스건은 한번 다치게 되면 굉장히 짜증 나고 힘들고 그런 염증이고 치유도 잘 안되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아킬레스건이 다치지 않게 미리 예방하셨으면 좋겠고 혹시나 지금 아프시다면 파스, 얼음찜질과 같은 임시방편으로 대체하지 마시고 병원으로 가셔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늘의 아킬레스건염 초기 증상, 치료, 스트레칭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보면좋은포스팅
2019/07/04 - [보디빌딩/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발목 접질렸을 때 대처법, 예방법
2019/06/25 - [보디빌딩/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예방법
2019/06/18 - [보디빌딩/운동] - 근육 찢어짐 예방 스트레칭
2019/07/04 - [보디빌딩/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발목 접질렸을 때 대처법, 예방법
'보디빌딩 > 휴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드부스터 SNS 핫템 리뷰 및 숨겨진 기능 (0) 2019.09.12 듀오덤 교체시기 습윤밴드 잘 사용하는방법 (0) 2019.09.07 듀오덤 엑스트라씬 메디폼, 피부과 의사가 추천하는 제품은? (0) 2019.09.06 메디폼 사용법 상처가 났을 때 가장 좋은 대처법? 습윤밴드의 모든 것 (0) 2019.09.06 박찬호크림 근육통, 관절통에 효과가 그렇게 좋다고? (0) 2019.08.19